메이크잇의 소싱 아카데미, 그 네번째

2019.03.25관리자
상세 이미지

 

나에게 맞는 공장을 찾아서 상품을 생산할 준비가 되셨나요?

메이크잇을 이용하여 생산자에게 연락을 때에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단계 1 : 

생산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에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상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세요회사와 만들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되, 처음부터 너무 많은 정보와 요구사항을 보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새롭게 구축해 나가는 비지니스 관계인 만큼, 생산자 역시 소비자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단계 2 :

그럼 어떻게 해야 생산자와 좋은 비지니스 관계를 만들 있을까요하지 말아야 것을 숙지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작점이 있습니다생산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에 초심자들이 가장 흔히 하는 실수 다섯가지입니다.

 

 -  메세지에 장문의 자기 소개 보내기

 - 생산자에게 너무 많은 과업 배분하기

 - 최소수량 미만의 주문에 대한 견적 요청

 -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의 의사소통

 - 저작권에 대한 지나친 걱정



단계 3 :

새롭게 비지니스 관계를 구축해 나갈 때에, 상호간에 예민해지기 쉬운 부분에 대한 협상과 타협은 필수적입니다.


 - 저작권

디자이너의 저작권은 보호되어야 마땅합니다. 문제는 무엇을 만들고자 하는지 확실히 알지 못하면, 도움을 주거나 견적을 내기조차 힘들어집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유일무이하게 만드는 것은 당신이고, 아무도 도용할 없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저예산

신생기업에게 자금은 한정된 자원입니다. 상대 역시 그렇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상호간의 존중은 신뢰를 쌓고, 서로에게 이로운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때로는 생산자 측에서 단가를 낮추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역으로 제안하기도 합니다. 파트너쉽이 탄탄하면 저예산의 거래도 어렵지 않게 성사될 있습니다.



댓글 0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