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두번째
브랜드 비전을 선명하게 그리는 것이 디자인 과정의 초석이자 토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머릿 속에서만 맴돌던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종이로 옮기면서 세상 밖으로 끄집어내는 연습을 해보세요.
긴 호흡으로 달성하고 싶은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면 디자인의 모든 과정들을 담아주는 전체적인 틀이 되어줍니다.
이런 질문들에 대한 나만의 답을 정리해보세요 :
- 무엇을 만들고 싶나요?
- 타겟하는 고객이 누구인가요?
- 나의 제품은 어떻게 차별화 되나요?
- 왜 이 상품이 만들고 싶나요?
- 브랜드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 앞으로 5년 후, 10년 후 나의 브랜드는 어떤 모습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