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여섯번째
관리자
2019.02.17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다섯번째
2019.02.16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네번째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세번째
2019.02.13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두번째
2019.02.12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 그 첫번째
2019.02.11
메이크잇 게시판
관리자 2019.04.04
고객과의 관계처럼, 생산자와의 관계도 당신 브랜드의 생사를 좌우 할 수 있습니다. 생산자에 대한 존중생산자와의 굳건한 관계는 단순히 결제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친구나 동료에게 하듯이, 존중으로 공장을 대해주세요. 어떤 디자이너들과 브랜드들은 공장이 본인을 위해서 일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와는 정반대입니다.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임을 공장 측에 보여주세요. 일정에 따른 의사소통생산자들과 연락을 하며 함께 일할 때에는 꼼꼼하게 정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누구와 어떠한 연락을 하는지 기억해서, 생산 일정에 따라 지속적으로 의사소통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공장들은 매우 바쁘게 돌아가기 때문에, 처음 연락을 한 후 여러차례 재확인해야 합니다. 생산자에게 연락을 하고 바로 피드백이 없으면, 며칠내로 연락을 다시 해보세요. 며칠 간격으로 3회 정도 연락을 취했는데도 피드백이 없으면, 다른 생산자를 찾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2019.03.26
생산자를 선택할 때에는, 나의 필요사항을 충족해 줄 수 있는 신뢰 가능한 파트너인지 잘 알아봐야 합니다. 작업 가능한 공장들을 추려내는 과정에서 단순히 생산하고자 하는 제품을 잘 만들어 줄 수 있는지 뿐 아니라, 비지니스 파트너로서 좋은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지도 검토해 보세요. 생산자에 대해 알아가기함께 일하기 전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지 검증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생산자의 프로필에서 공장 소개나 생산 이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메세지를 하면서 응답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작업 가능한 업무 범위 등 여러 면모를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생산자와의 커뮤니케이션생산자가 어떻게 의사소통 하는지를 유의깊게 관찰하세요. 생산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함께 일할 때 관계가 어떻게 전개 될지를 예측할 수 있는 단서입니다. 어떠한 성격적 특성이나 업무적 방식이 나에게 맞는지를 결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코워킹이 잘되는 공장을 찾아보세요.개당 단가로 견적 받기배정된 예산 내에서 생산이 가능한지를 알고 싶다면, 계약 대금이 아닌 장당 단가를 받아보세요. 추가 공정이 필요하거나 최종 상품에 대한 수정이 필요할 때에, 가격 구조가 어떻게 형성 되는지 사전에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장마다 단가표가 상이하기 때문에 추가로 공임이 부과되거나, 기존 견적에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생산 스케줄과 납기 합의원부자재, 패턴, 샘플, 납품 등 배송이 필요한 과업별로 납기를 정해서 생산 스케줄을 짜야 합니다. 동시에 공장 역시 로봇이 아닌 사람들로 인해서 운영이 되므로, 예기치 못한 부분에서 작업이 지연될 수 있음을 명심해 주세요. 봉제사고나 작업 지연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납기일을 일찍 잡아주세요.
관리자 2019.03.25
나에게 딱 맞는 공장을 찾아서 상품을 생산할 준비가 다 되셨나요?메이크잇을 이용하여 생산자에게 연락을 할 때에 알아두면 좋은 팁입니다. 단계 1 : 생산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에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세요. 회사와 만들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되, 처음부터 너무 많은 정보와 요구사항을 보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새롭게 구축해 나가는 비지니스 관계인 만큼, 생산자 역시 소비자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단계 2 :그럼 어떻게 해야 생산자와 좋은 비지니스 관계를 만들 수 있을까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숙지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생산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에 초심자들이 가장 흔히 하는 실수 다섯가지입니다. - 첫 메세지에 장문의 자기 소개 보내기 - 생산자에게 너무 많은 과업 배분하기 - 최소수량 미만의 주문에 대한 견적 요청 -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의 의사소통 - 저작권에 대한 지나친 걱정단계 3 :새롭게 비지니스 관계를 구축해 나갈 때에, 상호간에 예민해지기 쉬운 부분에 대한 협상과 타협은 필수적입니다. - 저작권디자이너의 저작권은 보호되어야 마땅합니다. 문제는 무엇을 만들고자 하는지 확실히 알지 못하면, 도움을 주거나 견적을 내기조차 힘들어집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유일무이하게 만드는 것은 당신이고, 아무도 도용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저예산신생기업에게 자금은 한정된 자원입니다. 상대 역시 그렇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상호간의 존중은 신뢰를 쌓고, 서로에게 이로운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때로는 생산자 측에서 단가를 낮추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역으로 제안하기도 합니다. 파트너쉽이 탄탄하면 저예산의 거래도 어렵지 않게 성사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 2019.03.21
메이크잇의 검색엔진을 활용하면, 나의 상품을 생산해 줄 수 있는 공장을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검색을 하기 이전에, 나의 상품이 어느 카테고리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복종 -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 운동복, 애견, 기타 - 백, 슈즈, 악세사리 품목 - 여성복 : 티셔츠/맨투맨, 후드/후드집업, 니트, 가디건, 스커트, 원피스, 블라우스, 셔츠, 바지, 수트, 자켓, 청바지, 점퍼/패딩 - 운동복 : 자켓, 상의, 하의, 레깅스, 수영복, 요가복, 발레복, 기능성 내의 - 백 : 가방, 파우치, 지갑, 에코백 검색을 할 시에는 넓고 포괄적으로 찾는 것이 좋습니다.생산자가 프로필에 기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생산 정보에는 생산 가능한 품목과 최소 수량, 개당 단가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코백”을 검색창에 입력해서 공장을 추려낼 수 있습니다.검색결과에서 복종으로 “백”을 선택하고, 품목으로 “에코백”을 선택하면 더욱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생산자의 상세 프로필에서 사진과 소개, 생산정보와 생산이력을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관리자 2019.03.20
제품 생산에 돌입하기 위해서 파트너마다 요구하는 바가 각각 다릅니다.어떤 파트너는 작업지시서, 패턴, 샘플 등 모두 필요하고, 어떤 파트너는 이를 내부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단계 1 : 상품 개발아직 패턴과 샘플이 없으면 패턴실과 샘플실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간단한 스케치나 아이디어만 있다면 작업지시서까지 작성해 줄 생산자를 찾아야 합니다.작업지시서, 패턴, 샘플이 모두 구비되었다면 공장에 연락해보세요.단계 2 : 파트너 소통패턴실, 샘플실, 공장 등 생산 파트너에게 만들고자 하는 상품을 설명해야 합니다.작업지시서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준비가 안되어 있거나 노출이 조심스럽다면,간결하고 정돈된 형태로 생산하고자 하는 제품의 정보를 생산자에게 보내보세요.제품 정보 - 일반적인 상품 정보 - 이미지 (스케치, 샘플, 유사상품) - 생산 스케줄 (샘플납기, 최종납품) - 필요한 업무 (원부자재, 제품생산, 샘플제작) - 생산자 필요조건 (위치, 업무, 공정) - 현재 단계와 도움 받고자 하는 부분 - 예산생산자에세 메세지 할 때에는 스케치나 샘플, 유사상품의 이미지를 꼭 보내주세요.대화창의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에 전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I'}p.p2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Neue'; min-height: 14.0px}p.p3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Neue'}span.s1 {font: 12.0px 'Helvetica Neue'}span.s2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I'}
관리자 2019.03.19
메이크잇의 생산 아카데미를 마치며, 이제 본격적으로 소싱을 할 차례입니다.생산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아서 선택하는 것이 무척 어렵고 고민스럽기 때문에,메이크잇이 교육 컨텐츠로 생산자 소싱 과정의 가이드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소싱의 가장 첫단계는 함께할 생산자들을 찾는 것입니다.파트너를 찾기 전에 예산과 요구사항에 대해 정리해주세요.흔히들 한곳에 생산의 전과정을 맡길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합니다.하지만 일부 생산자만이 원스톱 솔루션이 가능하며,디자인, 원부자재, 제품생산을 함께할 파트너를 따로 구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제품개발 파트너 : 패턴과 샘플 제작을 맡아 아이디어 스케치를 실물로 실현시켜줍니다. - 원부자재 파트너 : 제품을 구성할 원부자재를 직접 제작하거나 찾아서 납품해줍니다. - 상품생산 파트너 : 재단과 봉제 같은 실질적인 생산공정을 담당하여 제품을 양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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