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이크잇의 소싱 아카데미, 그 다섯번째

2019.03.26관리자
상세 이미지

 

생산자를 선택할 때에는, 나의 필요사항을 충족해 있는 신뢰 가능한 파트너인지 알아봐야 합니다작업 가능한 공장들을 추려내는 과정에서 단순히 생산하고자 하는 제품을 만들어 있는지 아니라비지니스 파트너로서 좋은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갈 있는지도 검토해 보세요.

 

생산자에 대해 알아가기

함께 일하기 전에 신뢰할 있는 파트너인지 검증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생산자의 프로필에서 공장 소개나 생산 이력을 꼼꼼히 살펴보고, 메세지를 하면서 응답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작업 가능한 업무 범위 여러 면모를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생산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생산자가 어떻게 의사소통 하는지를 유의깊게 관찰하세요. 생산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함께 일할 관계가 어떻게 전개 될지를 예측할 있는 단서입니다. 어떠한 성격적 특성이나 업무적 방식이 나에게 맞는지를 결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코워킹이 잘되는 공장을 찾아보세요.


개당 단가로 견적 받기

배정된 예산 내에서 생산이 가능한지를 알고 싶다면, 계약 대금이 아닌 장당 단가를 받아보세요. 추가 공정이 필요하거나 최종 상품에 대한 수정이 필요할 때에, 가격 구조가 어떻게 형성 되는지 사전에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장마다 단가표가 상이하기 때문에 추가로 공임이 부과되거나, 기존 견적에 포함이 있습니다. 


생산 스케줄과 납기 합의

원부자재, 패턴, 샘플, 납품 배송이 필요한 과업별로 납기를 정해서 생산 스케줄을 짜야 합니다. 동시에 공장 역시 로봇이 아닌 사람들로 인해서 운영이 되므로, 예기치 못한 부분에서 작업이 지연될 있음을 명심해 주세요. 봉제사고나 작업 지연에 미리 대비할 있도록 납기일을 일찍 잡아주세요.

 



댓글 0개가 있습니다.